skip to Main Content

BC카드

맨텍, BC카드 딥러닝 플랫폼 구축

지난 2019년, BC카드 딥러닝 플랫폼 구축을 위해 맨텍 아코디언이 도입되었습니다. 비씨카드는 1982년 은행신용카드협회로 시작해 시중은행들이 공동 출자한 대한민국 신용카드 업계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비씨카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고객 유형과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 맞춤 서비스는 AI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원활한 AI 플랫폼 제공을 위한 컨테이너 도입과 GPU 서버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아코디언을 도입하기 전 BC카드는 개발자가 수작업으로 도커 컨테이너(Docker Container)를 생성해야 했으며, 개발 환경 구축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또한, 컨테이너 모니터링이 불가 했고 사용하지 않은 컨테이너 자원 회수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BC카드는 AI플랫폼 개발과 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맨텍의 컨테이너 통합 관리 솔루션 아코디언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아코디언을 도입한 후, Tensorflow, jupyter notebook, R 등의 다양한 개발 환경 및 SW 이미지를 제공받아 개발 환경 구축 시간을 절감할 수 있었고, 멀티테넌시(multi-tenancy) 지원으로 개발자 권한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운영에 있어서 컨테이너 모니터링이 가능해졌고, GUI 기반으로 운영자가 쉽게 자원 할당과 회수가 가능해져 기존 대비 사용 효율이 60% 향상되었습니다.

아코디언은 딥러닝, AI, 블록체인 등의 환경 구축 뿐만 아니라 기존 애플리케이션 이전 및 웹 시스템 구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등 다양하게 적용 가능합니다.

아코디언에 대한 문의사항은 om@mantech.co.kr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