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현대오일뱅크

현대오일뱅크, 컨테이너 통합 관리 솔루션 아코디언 도입

2019년, 현대오일뱅크는 컨테이너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맨텍 아코디언을 도입하였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1964년 설립을 시작으로 ‘Good Service Bank’라는 슬로건과 함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민간 정유 회사입니다.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의 주역으로 경제 발전을 이끌었으며, 석유 정제 및 석유화학 산업을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아코디언을 도입하기 전, 현대오일뱅크는 도커 컨테이너 (Docker Container)의 필요성과 장점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다양한 업무에 컨테이너를 도입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도커 앱(Docker App)들을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툴 없이 직접 관리하였으며, 그로 인해 컨테이너 관리에 대한 불편함을 겪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오케스트레이션 툴들을 검토하였고, 그 중 가장 적합한 맨텍의 ‘아코디언’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보너스카드, 물류 정문 출입관리, 윤활유 홈페이지, 위키, 인증 등의 다양한 업무에서 맨텍의 컨설팅과 함께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 할 수 있었고, 아코디언을 활용해 컨테이너를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U to L migration

● 각 애플리케이션 (Java, Tomcat 등) 버전의 업그레이드

● 원활한 장애 대처 (기존 On-premise 사용 시에는 장애 대응을 수작업 진행)

● APM 관리 기능 추가

● CI/CD 표준화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의 자동화

아코디언은 현대오일뱅크와 같이 컨테이너를 알지만 컨테이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적용 가능하며, 컨테이너를 잘 모르지만, 애플리케이션 개발/운영/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코디언에 대한 제품 문의는 om@mantech.co.kr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Back To Top